신경치료

신경치료는 마지막까지 자연치를 보존하기 위한 노력입니다.
세종치과에서는 신경치료 시 통증에 대한 불편감과 내원횟수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
정확한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.

세종치과 신경치료 시스템

근관측정기

근관측정기를 사용해 신경의 길이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.

3단계 마취시스템

마취 두려움과 치료 통증 걱정을 없애줄 3단계 마취 시스템을 시행합니다.

최신 NI-TI 파일

치료 중 신경관 확대를 위한 최신의 Ni-Ti 파일을 이용해 효과적이고 빠른 치료가 가능합니다.

무선 근관 충전기

치료 후 무선 근관 충전기를 활용해 손쉽고 빠르게 치료를 마무리합니다.

신경치료 대상

진심이 느껴지는 세종의 시스템

• 차거나 따뜻한 음식을 섭취할 때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
  • 심한 충치로 통증을 견딜 수 없는 경우
  • 치아가 마모되거나 깨진 경우
  • 치아 뿌리가 신경에 염증이 생긴 경우

신경(근관)치료가 필요한 이유

진심이 느껴지는 세종의 시스템

치아의 겉 부분은 단단한 법랑질과 상아질이지만,
치아 내부는 미세혈관이나 신경이 분포되어 있는 치수조직입니다.
이러한 내부 치수조직에 충치가 발생하면 염증이 생기면서 극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.

극심한 통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세균에 감염된 치수조직을 제거하고 그 부위를 깨끗하게 소독해,
더 이상 외부의 세균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하는 신경치료(근관치료)가 필요합니다.